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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묻는질문

    • [이용안내] Kt-OpenAPI 발신자 확인 서비스 가입   

      번호: 6

      Kt의 발신자 확인서비스 가입 순서를 정리해 봅니다


      1) 아래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OpenAPI 가입하려한다 하시고

      가입센터 전화번호 :  080-258-0001

      2) 사용프로그램 업체의 CP코드와 어플코드를 물어보면 

         아래에 있는 번호를 알려줍니다.

      CPCODE        =  70073

      Apple code      =  00



      3) 가입완료되면  센터에서 아이디와 / 초기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4) 어깨동무의 CTI관리자 - 환경설정에서 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사용합니다.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본사로 전화주세요






    • 네트워크를 통한 자료 공유 방법은 본사의 모든 프로그램에 모두 적용됩니다.
      대표 제품인 어깨동무를 예로 듭니다.

      어깨동무” 네트워크 환경 설정 (자료공유)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PC에서 동시에 자료를 입력하고, 상대방이 입력한 자료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설명합니다.


      ◈ 네트워크를 통한 자료 공유는 사용하시는 PC만큼 라이선스를 구매 하신 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즉 2대의 PC에서 동시에 자료를 입력/조회 하기 위해서는 2개의 제품을 구매 후 각자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 네트워크를 위한 작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❶ 데이터가 저장될 PC를 선택 한 후 IP를 고정 시킨다.  (서버용 PC를 지정함 )

       

       ❷ “제어판->방화벽”에서 3050, 3060, 3070 포트를 허용해 준다.

       

       ❸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Database Firebird”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❹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어깨동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❺ 서버용 PC에서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에 있는 “CsAdmin.exe"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❻ “어깨동무”프로그램을 실행한다.

       

       ❼ [환경]->[DATABASE 경로변경]을 선택한 후 각자의 환경에 맞는  메뉴를 선택한 후 환경을 저장한다.

       

       ❽ 프로그램 다시 시작 -> 사용



      ============================================================================

      1) 메인PC에서 해야 할 일 (Database server )

      ============================================================================


      ❶ 서버 측의 IP 고정 시키기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이더넷 선택

       


      - 위 화면과 같이 아이피를 고정해 줍니다.

        아이피는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IP 고정 작업 끝  ---------------------------------------------------------------



      ❷ “제어판->방화벽”에서 3050, 3060, 3070 포트를 허용


      설정-네트워크 및 인텨넷 - 이더넷- Windows 방화벽 - 고급설정


       

      - “인바운드 규칙 - 새 규칙 - 포트 선택



      - 프로토콜 및 포트 - 연결 허용 선택 - 이름과 설명에 모두 “3050,3060,3070” 를 입력한 후 적용합니다.


      ※ 방화벽 포트 허용 완료------------------------------------------------------------------------



       DATABASE 서버 설치하기.


      DATABASE 서버는 여러 시스템에서 함께 사용하게 되는 데이터를 저장하게 되는 Server 또는 PC를 말합니다.

      따라서 시스템이 항상 켜 져 있거나 최소한 다른 PC에서 사용 중인 경우에는 전원이 종료 되어서는 안 됩니다.

      서버가 종료되면 연결된 모든 PC에서는 자료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❸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Database Firebird”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한다. 

               “Firebird.를 더블 클릭 후 ”실행“ 또는 ”열기“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완료 화면이 나올 때 까지 [Ok] 또는 [Next]를 선택해 줍니다.

      ◎ 설치가 완료 화면이 나오면 "Finish" 버턴을 눌러 종료 하시면 됩니다.


                             설치 중 위쪽 화면에서 "Copy Firebird client ....."를 체크해 줍니다.

                             ※ "Start firebird service" 를 체크 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 DATABASE 서버 설치 완료  ------------------------------------------------





      ============================================================================

      2) 클라이언트 PC에서 해야 할 일 ( Client )

      ============================================================================

       프로그램 설치 및 환경 설정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어깨동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

       

      "어깨동무“의 공식 홈페이지 “www.ilovesoft.kr" 의 "자료실/다운받기"에 있는 ”어깨동무 Pro“를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그림과 같이 실행 아이콘이 생깁니다.



      1) 아래 경로에서 "DB 서버 관리자" 를 실행합니다.


        


      "DB 서버 관리자"가 실행되면 오른쪽 "트레이 바"에 실행 중임을 확인 가능합니다.

      "DB 서버 관리자 "를 실행합니다.  



       

       "DB 서버관리자"는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실행되도록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을 체크 한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2) "DATABASE 경로변경"을 실행합니다.



           


      메인 서버 (DB Server)의 경우 "현재 시스템에 DATABASE 서버 운용 중" 선택    - Client PC는 3번째 항목을 선택 후 DB서버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서버 PC에서는 위 첫 번째 그림과 같이 두 번째 항목을 선택 후 적용을 누르시고

      Client PC에서는 위 두 번째 그림과 같이 세 번째 항목을 선택 후 서버의 IP 주소를 입력 후 "C/S 연결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모든 연결은 완료 되었고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 별도 장치없이 발신자 정보 화면에 띄우기

       

      전화가 걸려왔을때 전화를 건 고객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기존에는 발신자 확인장치를 별도로 구매하여 설치를 했지만

      2011년 5월 25일 업그레이드 이후 장치없어도 발신자 확인정보를 띄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발신자 확인장치를 꼭 설치해야 하는 경우를 재외하면 모든 상황에서 장치없이 발신자정보를 띄울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KT(한국통신)에 발신자 띄울 전화번호를 신청(등록) 해야 합니다.

       

      등록 할 경우 월 서비스 이용료가 있으며 회선당 월 4,000원입니다. 일반 발신자 확인을 위해 발신 서비스에서도 월 이용요를 기업인 경우 2,800원이 있으므로 결국 회선당 1,200원의 연동서비스비용이 전화요금청구서에 추가 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장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게한 이유는 CID가 지원되지 않는 교환기를 사용 할 경우 별도의 회선공사를 겸해야 하는데 이런 번거러움과 작업비용을 없애는 효과도 있고

      전화벨이 울릴때 몇초(사용자 지정)안에 울리지 않으면 설정해 놓은 휴대폰등 다른 전화로 자동 착신되는 기능 등의 편리함이 있어 본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KT에 서비스 요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CtiAdmin MANUAL



      1) 별도의 장치없이 발신자 정보를 받기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직접 서비스신청 및 사용환경을 적용하시거나

      2) 본사에 연락을 주시고 환경설정을 의뢰 하시면
      대신 작업을 해드립니다.

      서비스 신청 : 031) 258-9540 (주)어깨동무

            


      .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환경 - "발신자 표시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 기본환경에서 지역번호(DDD)를 선택합니다.

      . 수신장치로 이동합니다.



      . 사용장치중 "Kt-Line"을 선택합니다.



      . CID 서버 관리자가 실행됩니다.

      . 우측 (4)번을 클릭후 환경을 설정합니다.



      . 사용장치 모델 중 "Kt from internet line"을 선택합니다.

      . (6) 회선청약을 선택합니다.



      . 회선청약이란 (발신자 확인을 위한 해당 전화번호 등록을 말함 )
      . 청약순서대로 등록신청을 모두 마칩니다.

      . 왼쪽 그림과 같이 회선청약 순서를 마치면 5분 이내에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만약 여러개의 전화번호를 등록해야 할 경우
      로그인 상태에서 위화면의 <
      본인정보>를 선택한 후
      <
      회선청약> 메뉴를 선택하면 다수의 전화번호를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선청약이 완료되면 (7)번에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 후 [로그인]을 해보면 회원가입시 입력한 비밀번호 대신

        정식 비밀번호를 다시 넣어달라고 합니다.

      . 이때 영문과 숫자를 함께 썩어서 8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를
        입력후 적용합니다.

      . 왼쪽의 7번에 새로 바꾼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 컴퓨터를 다시 켜도 CID 발신자 정보를 확인하기위해
      "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을 선택합니다.

       

      . 적용을 선택합니다.

       

       



      . 왼쪽과 같이 서비스가 완료되면 (9)번을 눌러
      트레이바에 "
      CID 서비스 관리자" 프로그램이
      실행 상태가 되도록 합니다.




    • < 포맷 후 재설치 또는 PC에 설치할때 작업 순서 >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기존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야 할 경우.
      또는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설치해야 할 경우들이 있습니다.

       

      위의 경우처럼 프로그램을 재설치 해야 할 경우의 작업 순서 입니다.

       

      기본 순서 :  자료백업 > 프로그램 재설치 > 자료복구 순입니다.

      simbol_red_s4.png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제품등록번호를 확인해 둡니다.

       

         [키 확인 방법] : <메뉴: 제품명>-< 제품명 About >을 클릭하면 로고가 나옵니다.
                                 해당 로고에서 키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자료 백업:   

                      (1) 프로그램의 첫 번째 메뉴( "소나기" ?, 어깨동무, 하나로, 베이비 등)를 누른 후 [
      자료보관하기 백업]을
                           선택하여 백업 경로를 
      USB 메모리 혹은 D드라이브 등으로 바꾼 후 백업합니다.

                      (2)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 전체를 USB 등에 복사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기본 폴더는     "
      C:/어깨동무/프로그램명
      " 입니다.

                           만약 확인이 안된다면 아주 오래된 구 버젼의 경우 "C:/Program Files(x86)"폴더에 설치 되었을 수 있으므로

                           "C:/Program Files(x86)/프로그램명" 을 찾아 봅니다.

       

                           * 반드시 백업을 잘 해두어야 합니다.

      2) 프로그램 재 설치:

                      (1) 프로그램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 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제품등록(인증)번호를 넣어줍니다.
                           인증번호: 인증번호는 제품 구매 후 받은 제품 라이센스 번호입니다.

      3) 자료 복구:

                      (1) 프로그램의 첫 번째 메뉴( 어깨동무 ?, 하나로, 베이비 등)를 누른 후 [
      자료 가져오기 복구]을
                           선택합니다.
                           자료 복구 창이 나오면 백업해둔 자료를 선택 후 [복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완료     :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 사용하던 컴에 설치되어 있던 프로그램은 깨끗이 지워주세요.
                         어깨동무의 라이센스는 하나의 컴퓨터에 하나의 제품만 사용해야 합니다.

       

      ================================================================================
      만약 네트워크로 자료를 공유하여 사용중 이었고 메인을 바꾸는 경우라면 위의 모든 작업이 완료 된 후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 란에 있는 [네트워크로 자료 공유하기]에 따라 환경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 “데이터베이스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PC에서 동시에 자료를 입력/수정/검색을 할 경우 <데이타베이스 연결에 실패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3가지의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 1) 메인은 되는데 클라이언트 (연결하는 쪽)에서는 연결이 안된다.

        1) 메인 컴의 IP가 바뀐 경우 (가장 많은 경우)

        2) 메인컴에서 방화벽이 모든 외부 연결을 막은 경우

        3) 메인컴에서 본인만 Database사용으로 지정했을 경우

        증상 2) 메인과 클라이언트 (연결하는 쪽) 모두 연결이 안된다.

        1) 메인 컴의 Database 서버를 정지 했거나 지워 버린 경우

       

       증상 1) 메인은 되는데 클라이언트 (연결하는 쪽)에서는 연결이 안된다.

        1) 메인 컴의 IP가 바뀐 경우 (가장 많은 경우) :  

          네트워크로 사용 할 경우 메인 컴은 아이피가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 컴에서 메인을 찾을 때

          IP주소를 따라 찾아 가게 됩니다.  메인의 IP주소가 바뀌어 버리면 메인을 찾을수 없게 되어 Database연결에

          실패하게 됩니다.

          해결방안> 메인의 IP주소를 예전에 사용하던 IP로 고정을 하던가, 새로운 IP로 고정한 다음 클라이언트 PC에

          바뀐 메인 아이피를 알려줍니다.

          IP 고정 하는 방법과 클라이언트에서 메인의 IP 설정하는 방법은 <네트워크 자료 공유 방법>을 참조하세요

        - 아래 화면은 메인의 ip를 고정하는 화면입니다.
           IP 는 사용하는 공유기의 환경에 따라 화면과 다를게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제어판 -> 모든제어판 항목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어댑터 설정 변경 )

                 

                     

       

        2) 메인컴에서 방화벽이 모든 외부 연결을 막은 경우

          인터넷 뱅킹/증권사 홈페이지 방문등 특정 사이트  이용후 메인에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방문 사이트에서 방화벽을 설정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윈도우 오른쪽 하단의 트레이 부분에서

          방화벽관련 프로그램이 실행중인지 확인합니다.
          방화벽은 방문사이트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해결방안 > V3, 매가피, 증권사 등에서 설치한 방화벽은 만든이에 따라 설정이 다양합니다.

          화면을 잘 살핀 후 어깨동무에서 사용하는 3개의 포트번호 "3050, 3060, 3070"를 방화벽에서 풀어줍니다.

        3) 메인컴에서 본인만 Database사용으로 지정했을 경우

          메인 컴에서 데이터 연결 방식을 본인만 사용으로 설정 했을 경우 다른 컴에서 연결이 불가능 합니다.  

          윈도우 왼쪽 하단 [시작]-[프로그램]-[해당 프로명]-<데이터 베이스 경로 변경>을 선택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메인은 두 번째 항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첫 번째 항목이 선택된 경우 다른 컴에서는 접속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메인 컴에서 2번째 설정                                                     클라이언트 컴에서의 3번째 선택

       

       

       

        증상 2) 메인과 클라이언트 (연결하는 쪽) 모두 연결이 안된다.

       

        1) 메인 컴의 Database 서버를 정지 했을 경우

        윈도우  [시작]-[제어판]-[Firebird Server Manager] 을 더블클릭합니다.

         -> 

        만약 왼쪽 그림과 같이 데이터베이스 서브를 멈춰 놓은 경우  [ Start ]를 눌러 Database 서버를 구동합니다.

         

        2) 메인 컴의 Database 서버를 지워 버린 경우



        윈도우  [시작]-[제어판]-[Firebird Server Manager] 아이콘이 없어 졌다면 Database 서버를 지워 버린 경우

        이므로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Database 서버를 다운 받아 설치 합니다.

         

        설치 방법 :어깨동무의 공식 홈페이지 “www.ilovesoft.kr" 의 자료실에 있는 ”FirebirdDatabase 서버“를 다운 받아

        설치합니다.

         

        *. 자료실 좌측 하단에 있습니다.

         



         

        “Firebird.를 더블클릭 후 ”실행“ 또는 ”열기“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중 왼쪽 화면에서 "Copy Firebird client ....."를 체크해 줍니다.  ->

        ※ Database 설치 완료

         

        설치완료 화면이 나올 때 까지 [Ok] 또는 [Next]를 선택해 줍니다.

        ◎ 설치가 완료 화면이 나오면 "Finish" 버턴을 눌러 종료 하시면 됩니다.


    • 등록번호를 새로운 키로 교체 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왼쪽 하단 "시작"메뉴를 누른 후 "실행"을 선택합니다.

      또는 키보드에 있는 [윈도키] 와 'R'키를 함께 눌러줍니다.

       

              

                        눌러도 됩니다.


       



       

      "찾아보기"를 선택한 후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address.exe"를 마우스로 선택 후




      "열기"를 누릅니다. 


      ( 해당 프로그램마다 실행 파일의 이름은 다르며 소나기의 경우 "raincrm.exe" 를 선택합니다.  )

       

      더블 클릭 하면 안 됩니다 )  <<<--------

       



      아래 화면에서 마지막 따음표 뒤에 띄어쓰기를 한 후 "REGIST" 를 입력합니다.


      "확인" 을 누르면 등록번호 재 입력 창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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